관리 메뉴

Radibrary

이용 안내 본문

공지사항

이용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8. 12. 15:29

이용 안내

  1. Radibrary(라디브러리)는 일본 애니, 게임, 성우 관련 라디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좀 더 편하게 라디오를 청취하자는 취지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런 라디오를 아니라지(アニラジ, 애니 라디오)라고 부릅니다.

  2. 이곳에 올라오는 자료는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일부 유료 자료 등은 예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료를 받아가실 때 댓글 한 마디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라디오 CD 등 유료 자료는 요청하지 말아주세요. 가능하면 자료를 요청하기보단 돈을 내서 직접 사서 듣는 걸 권장합니다.

  4.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성우 분은 제각각 다릅니다. 자기가 싫어하는 성우라고 해서 일방적으로 비방하거나 하는 행위는 자제해주세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보는 공간이니 바른 말, 고운 말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5. 질문 및 정정 요청은 방명록에 남겨주시거나, 해당 글에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6. 2011년 이전 자료를 찾으신다면 Radibrary의 전신인 Otaku Radio Station에서 찾아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여기에 있는 라디오들을 들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듣고자 하는 라디오를 클릭한 뒤 페이지 아래쪽을 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첨부된 모든 파일을 받은 뒤 압축을 풀고 들으시면 됩니다.


Q. 압축은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라디브러리에서는 라디오 파일을 7z로 분할 압축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무료 공개 소프트웨어인 7-zip이나 반디집 등을 쓰면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 받았는데 압축이 풀리지 않을 경우

  1. 파일중 일부가 완전히 다운되지 않았거나
  2. 파일의 이름이 변형되었을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파일 크기를 확인하시고 마지막 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파일은 10MB 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시 받으시면 되고, 후자의 경우 파일 이름을 동일하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파일명.7z.001 의 형식으로 되어야 합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파일명에 # 이 들어간 경우 # 뒷부분이 잘려버리는 문제가 있어 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는 경우엔 파일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라디오 내용이 일본어라서 알아듣기 어렵습니다. 번역된 대본은 없나요?

가끔 라디오 내용을 번역해서 자신의 블로그 등에 올리는 분도 있지만, 라디오의 특성상 모든 내용을 번역하기 매우 힘듭니다. 대본을 찾기보단 스스로 일본어를 공부한 뒤 듣는 것을 권장합니다.


Q. 한국 라디오는 없나요?

네, 이곳에서는 한국 라디오는 취급하지 않으며, 취급할 예정도 없습니다.


Q. 파일을 하나하나 클릭해서 받기 너무 힘듭니다. 한꺼번에 받을 수는 없나요?

튜토리얼에 자세한 방법을 정리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러 개의 압축파일을 한 번에 받아보자 (Firefox)

혹은 50회가 넘는 장기 방송의 경우 클럽박스나 공유 서비스 등으로 자료를 옮겨 정리하고 있으니 그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Q. 제가 듣는 라디오가 요즘 안올라옵니다.

이곳에 올라오는 자료는 모두 업로더 분들이 일일이 직접 올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업로드는 업로더 분들의 개인 사정으로 얼마든지 늦어지거나, 실수로 올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좋아서 하는 일이지만 지나친 독촉은 기분을 상하게 할수 있으므로 빨리 듣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라디오 홈페이지를 직접 이용해주시거나, 방명록 등을 통해 고운 말로 질문해주세요.